국제공정무역기구 조직구조

main image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FI: FLO)는 전 세계에 걸친 공정무역 시스템을 조직화합니다. 독일 본에 본부를 두고 있는 FI는 국제 공정무역 기준을 수립하고 전 세계 생산자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그에 따른 전략을 개발하는 등 국제적으로 공정한 무역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글로벌 전략과 공정무역의 방향성 역시 FI가 제시하고 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 →

공정무역기구들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위한 시장을 형성하는 일은 국제공정무역기구들에 의해 행해집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공정무역기구 중 하나로, 한국에서 행해지는 공정무역활동에 직접적으로 관여합니다. 다른 시장으로는 캐나다, 노르웨이, 독일, 폴란드, 이탈리아 그리고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의 관련 단체들, 홍콩, 그리고 케냐가 있습니다.

FLO-CERT

FLO-CERT는 독립적 인증/감사기구로, 공정무역의 기준이 준수되고 있는지 확인함으로써 사회 및 환경 관련 기준이 공정무역 마크를 지닌 원재료와 제품에 부합하며 생산자들이 공정무역 최저가격과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FLO-CERT의 감사관들은 생산자들이 위치한 나라나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어 현지 문화나 언어, 그리고 법률 시스템을 잘 알고 있습니다.

FLO-CERT: 공식 웹사이트 →

공정무역 생산자 네트워크

공정무역 생산자 네트워크는 생산자 단체가 원한다면 가입할 수 있는 공정무역 인증 지역협회를 의미합니다. 공정무역 생산자 네트워크는 소규모 생산자, 노동자 및 여러 생산자들을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을 대표하며 크게 세 개로 나뉘는데, 아프리카 생산자 네트워크, 중남미/카리브해 생산자 네트워크, 아시아/태평양 생산자 네트워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