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main image

“공정무역은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여러분들의 영향력입니다. 여러분들의 동참이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Fairtrade Korea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 기관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이 참여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행사와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Fairtrade Korea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공정무역 움직임에 동참하여, 전 세계의 빈곤 퇴치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세계 공정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매년 5월 둘째 주(토요일)에 개최됩니다.

·수입 상품 전시회의 공정무역 부스는 매년 6월,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공정무역 세미나는 매년 6월 국내외 공정무역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합니다.

캠페인: ‘세계 공정무역의 날’ 기념 캠페인

Fairtrade Korea는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에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Big Fairtrade Breakfast’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FI가 기획하고 전 세계 10여 개국, 21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캠페인 2010

캠페인 2011

전시회: ‘수입 상품 전시회’ 공정무역 부스

Fairtrade Korea는 매년 한국수입업협회에서 개최하는 ‘수입 상품 전시회’에서 공정무역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입 상품 전시회'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중 해외 업체의 참여 비율이 가장 높은 수입 상품 전문 전시회로, 40년 전통의 한국수입업협회가 정부의 지원 아래 주최해 오고 있습니다. Fairtrade Korea는 개발도상국의 생산자를 현지에서 초청하여 국내 소비자 및 수입 희망 업체, 유통업체에 공정무역 제품소개 및 인지강화를 목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2011

세미나: 공정무역 세미나

Fairtrade Korea는 지난 몇 년간 키워드로 등장한 ‘공정무역’ ‘윤리적 소비’에 대한 탐구 및 논의, 국내외 공정무역 전문가들의 견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 소비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국제 공정무역 인증 마크와 로고의 중요성을 알리는 공정무역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1년 3월, Fairtrade Korea는 ‘더 나은 지역 사회 미래를 위한 공정무역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2회 공정무역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제공정무역기구, 공정무역인증기관(FLO-CERT), 한국수입업협회(KOIMA),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ESCAP), 한국소비자원(KCA) 등 국내외 주요 기관에서 연사로 참여했으며, 인도의 공정무역 생산자 대표인 토미 매슈(Tomy Matthew)가 직접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세미나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