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뉴스

2017-09-15 16:17:54

GLOBESCAN, 국제공정무역기구 미국사무소 새로운 연구 발표, “공정무역은 균형 잡힌 건강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다”

어떻게 음식이 생산되고 거래되는지는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GLOBESCAN과 국제공정무역기구 미국사무소가 발표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기업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하면서 환경 라벨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81%의 소비자들이 그들이 기존에 구매하던 브랜드의 제품이라도 공정무역 마크를 부착한 제품이면 더 호의적으로 보게 된다)


이 연구는 미국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변했지만,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정무역 라벨이 여전히 중요한 가치로 남아 있음을 보여줍니다. 공정무역 인증제품은 대다수의 소비자에게 강력한 후광 효과를 갖습니다라고 GlobeScan의 미국 대표 James Morris는 말한다

명확하고, 투명성이 보장된 인증마크 제품은 소비자가 그들의 가치관에 따라 구매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정무역마크를 사용하는 것은 후광 효과가 있는데, 81%의 소비자들이 그들이 기존에 구매하던 브랜드의 제품이라도 공정무역 마크를 부착한 제품이면 더 호의적으로 보게 된다고 답했다. 그 효과는 특히 도시에서 두드러지며, 최고 85%까지 달한다.

 “공정무역은 우리 회사가 시도하고, 제공하고자 하는 것에 적합합니다. 우리는 증가하는 불평등 문제 해결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유기농, 소농민, 그리고 그들이 정당한 가격을 지불 받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의 공급망에 대한 더욱 철저한 투명성과 진정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라고 Navitas Organics 사의 품질&지속가능성 매니저인 Max Darcey는 말한다.

 

(커피, 초콜릿, , 면화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공정무역 제품이다)

 

미국 전체 소비자의 25% 이상이 공정무역 마크를 잘 알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도시 지역 소비자의 공정무역 라벨에 대한 인지도가 40%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공정무역 마크를 알고 있는 소비자의 50% 이상은 이를 신뢰한다.

또한 도시와 대학 도시의 경우에 사회 및 환경 문제에 대해 높은 관심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학 도시 응답자의 57%, 도시 인구의 39%가 사회적 및 환경적인 이슈에 관심과 지지를 표했으며, 일반적으로는 29%로 나타났다. 더불어 도시의 소비자들은 동료 및 친구들에게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추천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그들의 쇼핑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 있는 소비에 대한 열정,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는 소비자층(Aspirationals)으로 구분할 수 있다(2016, BBMGGlobeScan 연구) 이런 소비자층(Aspirationals)은 목적이 있고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다.


(74% 소비자들은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친구나 동료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국제공정무역기구 미국사무소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Bryan Lew평등, 무역의 공정성, 좋은 노동 조건 및 안전한 원재료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이 주제들이 바로 공정무역이 소규모 농민과 근로자의 권리, 건강한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선택에 집중하며 다루는 이슈들이죠.” 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