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뉴스

2017-05-30 16:10:26

공정무역인증면화는 환경 및 사회적으로 미치는 악영향이 5배 적다

면화 생산이 계속되는  생산 과정은 상당한 환경적  사회적 피해를 남기게 된다 연구는 공정무역 인증면화 재배의 사회적  환경적 비용이 기존 방식의 면화 재배보다 5 낮은 것으로 밝혔다.



목화에 의존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세계 의류  섬유 산업에서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면화를 재배하는 수백만 명의 소농민들은 생활 필수품을 지불하기 위한 돈도 충분히 벌지 못한다그러면서도 농부들은 기후변화식량 안보생명 공학순환 경제  패스트 패션과 같은 여러 장기적인 위협에 직면해 있다.

이번 새로운 연구는 패션 브랜드에게 면화 소싱의 가시성을 높이고사회환경적 책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유용한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국제공정무역기구는 '면화에 의존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들이 이제는 전략적 결정을 내릴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탄력 있는 비즈니스를 만들도록 하고환경사회적 영향에 대해   책임질  있도록  '이라고 말한다.

 연구는  세계에서 가장  면화 생산자  하나인 인도의 농촌 가구들에 미치는 환경사회적 영향을 측정한 강력한 방법론을 사용했다평가 도구는 환경  사회적 가치를 비즈니스와 경제 언어로영향과 의존성을 비용과 이익으로 변환한다비용과 이익에 대한 지표를 통해 기업은 체계적으로 손익과 시너지를 확인할  있다.

 연구는 공정무역 인증면화 재배의 사회적  환경적 비용이 기존 방식의 면화 재배보다 5 낮은 것으로 밝혔다.

 데이터는 공정무역 농업 방법이 사회적환경적으로 미치는 영향이  낮은 것을 보여주는데사회적 요소에 대해서는 97%, 환경적 요인에서는 31%  낮다.

공정무역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혜택은  많은 소득을 얻는 다는 것이었다 연구는 공정무역 프리미엄(장려금), 임금농민 소득 아동 노동  초과 근무의 사회적 비용과 같은 용인   없는 노동 관행 여부로부터 지역 사회가 받는 혜택을 비교했다공정무역 인증면화 농민들은 사회적 비용은 낮고공정한 임금  지역 학교로의 투자와 같은 사회적 혜택이  높은 경향이 있음이 밝혀졌다.

공정무역 면화는 기존 면화보다 모든 환경적인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조사 해당 지역은 토지 이용수질 오염용수 사용온실 가스 배출  토양 오염 물질에 대해 조사가 진행되었으며 토지 이용 측면에서만 공정무역 인증 면화가 조금  높은 비용이 발생한다.

영국 공정무역재단의 면화 담당자인 Subindu Garkhel “면화는 우리 침대 시트부터 패션을 통한 우리의 정체성까지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뿐만 아니라 면화는 전세계 수백만 사람들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그러나 우리의 옷에 들어가는 면화를 재배하는 데는 사람과 지구에 막대한 비용이 듭니다우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용이 전통적인 면화 재배의 경우 훨씬  높습니다 연구는 공정무역이 어떻게 농민들이 스스로 미래를 결정하고그것이  지역사회에 유익하며기존 면화 재배 방식보다 상당하게 악영향을 줄일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공정무역 최저 가격  공정무역 프리미엄과 같은 혜택이 공정무역 인증의 특별한 장점이며기존 방식의 면화 재배는 면화의 현지 시장 가격을 기준으로 농민에게 소득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는 1134명의 사람들이 죽고의류 공장에서 생기는 비극을 알린 라나 플라자 의류 공장 붕괴 기념일에 동시에 발표되었으며 패션 공급망의 투명성을 요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Fashion Revolution Week 시작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