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뉴스

2016-12-23 17:49:49

국제공정무역기구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로 코코아 라이프 프로그램 캐드버리로 확대

국제공정무역기구와 캐드버리가 코코아 농부 및 농가에 보다 큰 영향을 도모하기 위한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의 롤아웃이 캐드버리로 확대되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2016년 11월 17일

캐드버리와 국제공정무역기구가 2016 11 17일 코코아 농부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을 국제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코코아 농부와 그들의 가족, 커뮤니티를 지원하겠다는 획기적인 발표를 했다. 2017 5월 영국과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하여, 단계적인 롤아웃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코코아 농업을 도모하는 코코아 라이프 프로그램을 전 세계 주요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농부들의 가족과 후손, 즉 공동체 전체가 번영하는 농장 육성을 목표로 농부를 중심으로 전개하고 농부의 권한을 강화하는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을 통해 가나, 코트디부아르, 인도네시아, 도미니카 공화국, 인도, 브라질의 코코아 농장 공동체 내 20만명의 농부들과 1백만명의 사람들이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캐드버리를 보유한 몬델레즈 인터내셔널은 2022년까지 4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몬델레즈가 코코아 라이프 프로그램을 확대함에 따라, 국제공정무역기구와의 파트너십은 보다 많은 농부들과 농장 공동체에 더 많은 혜택을 가져옴은 물론, 보다 중요하게는 코코아 농부들과 코코아를 경작하는 농장 공동체에 측정 가능하고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개선사항을 가져올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대규모이며 인지도가 높은 공정무역 시스템인 국제공정무역기구의 시스템은 이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의 파트너가 되어 코코아 농장 공동체의 미래를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캐드버리는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먼저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으로의 전환을 시작할 예정이다.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2017년까지는 변동 없이 공정무역 인증 캐드버리 데어리 밀크 초콜릿으로 운영할 예정이지만, 캐드버리 전 브랜드에 걸친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의 글로벌 롤아웃으로서 2018년 내에 코코아 라이프로고를 패키지 앞면에 삽입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큰 성취를 이뤄낸 캐드버리와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코코아 농부들이 이미 생계에 큰 위협을 받고 있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력 강화 등 농가 커뮤니티의 미래를 개선시킬 수 있는 새로운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과 협력해 농부 단체를 육성하고, 코코아 농부와 그들의 가족, 농장 공동체를 위한 코코아 라이프 프로그램의 영향에 대한 이해와 보고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참여로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은 코코아 라이프라벨이 붙어있는 캐드버리 초콜릿 바를 살 때 마다 코코아 농가와 농부들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불러온다는 확신을 가지게 될 것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의 독립적인 인증 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FLOCERT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경작되고 거래되는 코코아 양의 추적 및 농부 조합에 지불되는 로열티 감사 등 확대되는 코코아 라이프 프로그램의 공급망을 독립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감시할 예정이다.

2008년 가나에서 캐드버리 코코아 파트너쉽으로서 론칭한 코코아 라이프는 이미 전 세계 795개 이상의 코코아 농가 조합에서 진행되었으며, 객관적인 검증자료는 가나의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농부들의 소득이 참여하지 않는 농부들의 소득보다 49% 더 많음을 보여준다.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은 국제공정무역기구와 더불어 국제자선단체 Voluntary Services Overseas(VSO), 세이브더칠드런, CARE 인터내셔널, 월드비전, 스위스컨택트, 솔리다리다드 등 NGO 단체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코코아 경작 커뮤니티와의 오랜 업무경험을 활용해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코코아 라이프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설계 및 관리감독에 대해 WWF, UN 개발 프로그램, 국제반노예제연합의 전문가들과도 협업하고 있다.


원문: Fairtrade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