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뉴스

2016-07-28 15:38:57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월간 호텔&레스토랑과 MOU 체결


- 한국 내 공정무역호텔과 레스토랑 인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진행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Fairtrade Korea, 대표 지동훈, www.fairtradekorea.org)가 월간 호텔&레스토랑과 함께 국내소재 호텔과 레스토랑의 글로벌 사회활동,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 내 공정무역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사회공헌 업무자원을 활용하여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월간 호텔&레스토랑과 협력하고 있는 호텔과 레스토랑에 공정무역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사업에 함께하며, 회원 및 협력사에 공정무역 인증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호텔 및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선진국 소비자들이 ‘안정성’, ‘신뢰성’, ‘윤리성’의 이유로 선택하는 국제공정무역인증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만족뿐 아니라 매출증진에도 기여하게 된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정무역 인식과 저변 확대를 위한 국제 공정무역뉴스제공, 동향, 신상품 소개를 통한 위한 노력 등 협력을 지원하고 다양한 사업에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는 “국내 유일의 호텔 및 외식산업 전문지인 호텔&레스토랑과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내관광산업분야 특히 호텔과 외식산업분야에 선진국형 관광정책의 패러다임을 적용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회의실에 지동훈 대표와 월간 호텔&레스토랑 서동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2011년 개소되어 한국 내 공정무역 저변확산과 기업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