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뉴스

2022-09-13 11:23:28

[Event] 스페인사 패어트래이드인증 프리미엄 유기농 초콜렛 8종을 9월 한 달간 특별한 할인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초콜렛은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디저트 중에 하나이다. 그만큼 초콜렛의 원료인 코코아의 생산량도 어마무시한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2018-2019년 기준으로, 코코아 수확 시즌 동안, 전 세계적으로 자그마치 480만톤의 코코아가 생산되었다. 코코아 및 초콜렛 유관 사업 분야 소비 시장이 큰 만큼, 유관 기업도 다양한데 오늘은,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지속가능한 페어트레이드인증 기반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초콜렛 회사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초콜렛 솔레(Chocolate Solé)인데, 올해로 75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페인의 유기농 초콜릿 전문 기업이다. 무엇보다, 레시틴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업으로 원료를 생산하는 공정무역인증 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 코코아 등의 주요 원료를100% 고품질의 도미니카공화국산으로 유지하고, 비정제 설탕은 브라질산으로 제조하고 있다.

100% 유기농 초콜렛 전문 제조기업으로서 5가지의 핵심 가치를 자랑하는 초콜렛 솔레인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가치1. 100% Organically grown
유기농 생산 과정에 깊은 관심을 두고 초콜렛 원료인 코코아 가공에서 포장까지 전 과정을 깊이 고민한다.

가치2. 100% Natural
화학 비료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원료를 신중하게 선택한다.

가치3. Fairtrade
공정무역에 우선적으로 가치를 두어, 전세계 페어트레이드인증 원료 생산 협동조합과 상생한다. 또한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에 중점을 둔 사회적기업과 협력한다.

가치4. Traditional
가장 정통 코코아(카카오) 맛을 유지하기 위해 대대로 내려오는 장인의 생산 공정과 전통을 철저하게 유지한다.

가치5. Gluten Free
글루텐을 이용하지 않은 초콜렛 솔레 고유의 비법으로 절묘한 초콜렛 맛을 완성한다.

초콜렛 솔레의 무수히 많은 초콜렛 제품중, 특히 전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솔레 바이오 페어트레이드인증 초콜릿 시리즈 8가지 맛은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가 있다.

한국인에게 보편적으로 사랑 받는 솔레 밀크, 화이트, 다크 73%, 다크 100%, 4종 외에도 요거트&스트로베리, 민트, 시나몬, 코코넛과 같이 솔레 바이오 시리즈만의 유니크한 맛도 구매 가능하다.

무엇보다 국제공정무역기구가 엄선한 페어트레이드인증 정품이고, 75년의 코코아 유기농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화학유화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우리 가족, 사랑하는 자녀의 간식으로 자신있게 추천한다.

곧, 10월 1일 토요일, 세계 코코아 & 초콜릿의 날(The World Cocoa and Chocolate Day)이 다가오기도 하니, 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 공정무역인증 소비를 통한 글로벌 시민 활동에 동참해보는 것은 어떨까? 솔레 바이오와 함께 안전하고, 윤리적이며, 지속가능한 공정무역인증 초콜릿을 맛볼 뿐 아니라, 전세계 개도국 코코아 농장의 현실을 공부하고, 공정무역인증 농가 협동조합을 응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때마침, 공정무역가게 스마트스토어에서 9월 한 달간, 30%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중이니, 일석이조이다.

참고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에서는 매월, 국내에서 유통 및 출시하고 있는 페어트레이드인증 제품을 10-3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패픽(Fairtrade’s Pick) 레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픽레터 신청은 info@fairtradekorea.org를 통해 가능하다.

<솔레 바이오 구매하러 바로가기>